홍보센터

(주)에코스의 새로운 소식을 신속하게 전해드립니다.

EKOS 보도자료

홍보센터 > EKOS 보도자료

제목 에코스, ‘혁신기업 국가대표 1000’ 선정 (한국전기신문, 21년12월29日字 12면)
작성자 에코스관리자
작성일자 2021-12-28
내용

에코스, ‘혁신기업 국가대표 1000’ 선정

중기부 에너지 부문 대상기업 영예
신재생E 전력변환기술·제품 고평가
김광국 기자    작성 : 2021년 12월 27일(월) 12:41    게시 : 2021년 12월 27일(월) 12:46
전력변환시스템 전문기업 에코스의 기업 비전


[전기신문 김광국 기자] 전력변환시스템 전문기업 에코스가 ‘혁신기업 국가대표 1000’ 대상기업으로 선정됐다.

신재생에너지 분야에서 확보한 기술·제품력을 인정받은 것으로 향후 사업 추진에 긍정적인 효과가 날 것으로 기대된다.

최근 에코스(대표 김광순·배윤호)는 이달 중순 정부가 발표한 ‘혁신기업 국가대표 1000’ 사업에서 중소벤처기업부가 선정한 에너지 부문 대상기업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선정 기업은 에코스를 포함, 리셋컴퍼니·켐트로스 등 총 3곳이다.

혁신기업 국가대표 1000은 산업 부문 전문성과 이해도가 높은 관계부처(기관) 평가를 바탕으로 산업별 미래 혁신을 선도할 대표기업 1000곳을 선정, 정책 금융기관·성장금융·벤처캐피털의 투자 유치 등 금융 지원을 시행하는 사업이다.

이번 사업에서 에코스는 그간 신재생에너지 전력변환시스템 분야에서 다양한 기술·제품을 선보이며 산업 발전을 선도한 공로를 인정받은 것으로 전해졌다. 
실제로 에코스는 태양광 인버터, 에너지저장시스템(ESS), 수배전반, DC배전, 건물에너지관리시스템(BEM)용 전력계측시스템 등 제품을 앞세워 시장 점유율을 높여나가고 있다. 또한, 차별화된 특허·인증에 기반해 다수 정부 과제도 수행 중이다.

에코스는 이번 선정을 계기로 신재생에너지 분야 기술·제품력을 보다 제고해나간다는 방침이다.

김광순 에코스 대표는 “에코스는 신재생에너지 분야에서 전력변환기술로 성장한 ‘에너지 기업’”이라며 “기업의 잠재성을 인정받은 만큼 앞으로 정부가 추진 중인 친환경·탄소중립 과제와 관련한 기술·제품을 개발하는 데 주력해나가겠다”고 말했다.

한국전기신문사, 김광국 기자 kimgg@electimes.com 

 

전기신문 바로가기 : http://www.electimes.com/news/articleView.html?idxno=227117